생활정보 꿀팁

일반인 시점 자동차 사고나는 꿈 해몽, 그리고 현실

건강, 생활정보 바로드림 2022. 10. 22. 12:12

 

 

 

제가 교통사고 나는 꿈을 자주 꿔요 ᅲᅲ 그래서 그런지 이 꿈해몽풀이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자동차 사고나는 꿈 중에서도 내가 직접 운전해서 사고나는 꿈과 남이 운전하다 사고나는 꿈 둘 다 의미가 다른가요?

 

꿈 속에서 누가 운전했느냐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자신이 운전했다면 현실에서는 반대로 좋은 일이 생길 징조라고 하네요. 하지만 남에게 운전을 맡겼다면 나 대신 누군가가 큰 피해를 입게 될 거라는 암시라고 하니 조심해야겠어요.

 

내가 상대방 차량이랑 부딪히는 꿈은 어떤 뜻인가요?

상대방 차량과 충돌하는 꿈은 현재 진행중인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된다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또한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거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게 된다고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교통사고 나서 죽는 꿈은 어떻게 되나요? 죽는다는 건 안좋은 꿈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오히려 반대랍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을 모두 정리하고 새롭게 시작하게 됨을 뜻하는 꿈이라고하네요. 만약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대박날 조짐이고 직장인이라면 승진운이 따를거라고 예상되네요.

 

 

 


 

조금 더 자세하게는 꿈에서 '자동차'의 의미는 자신의 능력, 책임감을 나타낸다고 해요.

유튜브 '삼분 지식'이라는 채널에서 찾아본 자동차 사고 꿈의 종류를 참고해보니 10가지가 있더라고요.

1. 병원에 입원하는 꿈
자신의 건강상태를 나타내는 꿈으로
지병이 악화가 될 수도 있다.

2. 사고가 나는 것을 보는 꿈.
이 꿈은 이상한 일에 휘말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내 차에 불이 나는 꿈
꿈에서 '불'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진행 중인 일이 성공해서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불은 크면 클수록 좋다네요 :)

4. 사고를 내는 꿈
일, 계획에서 많은 사람들과 합심하게 되는 꿈.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사람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꿈)

5. 차 사고로 인해서 다른 사람이 죽는 꿈
저는 이 꿈의 해몽이 의외였던 것이 하는 일이나 사업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꿈이라고 해요.
(결혼, 연애, 재물 어느 쪽으로든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6. 운전으로 차 사고를 피하는 꿈
어려움을 당할 뻔한 위기를 피하게 되는 꿈. 능숙한 대응으로 현 상황보다 더 좋은 상황이 된다는 의미.

7. 타이어 펑크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위기를 맞을 수 있음. 차분한 대응이 필요함.

8. 자동차 사고로 내가 죽는 꿈
길몽 중에 길몽. 내가 죽고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남.
(내가 죽지 않고, 다른 사람이 그렇게 되어도 길몽으로 해석한다네요)

9. 사람을 치어서 상대가 화를 당하는 꿈도 길몽으로 해석된다고 해요.

10. 가족이 차 사고가 나는 꿈
가정에 걱정이나 우환이 생기게 되는 꿈이라고 해요.


나의 자동차 사고 나는 꿈 4번, 6번

저는 위에서 정리한 것들 사이에서 4번과 6번에 해당이 됩니다.

참으로 기묘했다. 왜 자동차를 타고
그곳으로 갔는지.

길거리에서 흔하게 보이는 쥐색 승용차를 타고 있다. 도심 가운데에 숨겨져 있는 산책로 중간에 없던 산길에 서있다.

원래는 도로도 없는 길인데 왜 여기 서있지 지금? 오른쪽에는 큰 suv가 있고, suv 뒤에는 파란색 트럭이 있다.

일단 차를 빼고 내려가야 한다. 브레이크 밟고, 사이드 풀고 시동을 걸었다.
후진을 넣고 평지에서 내리막길로 바뀌었는데 뭔가 이상하다.

브레이크액이 없나? 브레이크가 잡히지 않는 느낌이다. 그렇게 미친 듯이 뒤로 가속이 되면서 suv 뒤에 있었던 트럭을 오른쪽 사이드미러로 치면서 쭉 미끄러졌다.

정신없이 비포장도로를 후진으로 굴러왔고, 사이드미러는 거울 위에 커버만 살짝 깨진듯하다.

그리고 도심에서 정신없이 굴러내려왔는데, 자동차가 서있는 곳은 어딘지 모르는 밭에 있다.

자동차 사고 나는 꿈은 이렇게 끝났다.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

나의 꿈은 사고를 냈지만, 운전으로 사고를 피한 꿈이다.

시점이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이 꿈을 꾸고 나서 자동차 사이드미러가 깨지는 정도는 아니고 접히는 정도의 데미지를 받은 적이 있었다.

이런 꿈이 사고가 나서 나쁜 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근데 나는 반대로 해석한다.

사고는 났지만 아무도 다친 사람이 없다는 점에서 오히려 좋은 꿈이라고 생각한다.

사고가 나도 차만 다치면 오히려 감사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실제로도 구글에 자동차 사고 꿈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면 좋은 꿈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되어있다.

진행하는 일이 잘 되다가도 멈추는 꿈이라고도 나와있다.

나의 꿈은 사고를 내면서, 사고를 피한 꿈이기도 해서 나는 좋은 꿈이라고 해석한다.

그 일이 있고, 실제로 누군가 협업을 해서 내 일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생각은 사고라는 것이 앞으로 잘 나아가다가 멈추는 것이 사고라는 점에서 그런 해석들이 따라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내가 다치는 순간
그건 별로 좋지 않은 꿈이라고 생각했다. 근데 전혀 반대로 길몽으로 해석된다고 해서 놀랬다. 근데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고 해석된다고 하니 이해가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냥 꿈은 꿈이라고 생각한다. 길몽이라고 해서 너무 들뜨거나 흉몽이라고 너무 다운되는 것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다.


끝으로

사람들은 이상하게 꿈을 잘 믿는 경향이 있다. 좋은 꿈은 더 믿으려고 하고, 좋지 않은 꿈은 과대해석을 한다.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너무 김칫국을 마신다거나 심각하게 우울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그 꿈을 너무 믿어서 '진짜 그렇게 되면?'이라는 불안감 때문에 그렇게 될 수도 있는 것이다.

꿈은 그냥 꿈이라고 생각하고 적당하게 넘어가는 것도 필요하다.